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TN불교TV, 2021년 1월부터 드라마 붓다 매일방송매회차 부처님의 지혜와 가르침에 불자들 감동과 위로 받아 재편성 요청, 1월 4일부터 매일 오후 9시 편성
  • BTN불교TV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2.23 13:04
  • 댓글 2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는 코로나 19로 저녁 외출이 줄어 든 불자들과 시청자들을 위해 세계최초의 부처님 일대기를 그린 인도 드라마 '드라마 붓다 55부작 (이하:드라마 붓다)'을 2021년(불기2565) 1월 4일(월)부터 매일 특별 편성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전체적으로 격상되고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이 지속하는 가운데 저녁시간의 '잠시 멈춤'으로 인해 집콕 하는 시청자들의 드라마 붓다 재편성의 거듭 요청에 따른 것이다.

세계 최초의 부처님일대기 장편드라마인 '드라마 붓다'는 인도의 스파이스 글로벌(Spice global)에서 제작해 2014년 인도 지 TV (ZEE TV)에서 방영하였으며, 제작준비기간만 10년이며 부처님 당시의 시대적 배경을 충실히 구현하고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연출, 세트, 의상, CG등에 1600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유명하다.

'드라마 붓다'는 매회 모두 2600년전 부처님 당시를 옮겨 놓은 듯한 화려하고 실감나는 화면구성과 뛰어난 연출력, 매 에피소드마다 부처님의 삶과 성품을 하나씩 보여주는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가 특징이다.

고타마 싯타르타 태자가 태어나기 전의 이야기부터 탄생, 출가, 깨달음, 열반까지 부처님의 전 생애를 광범위하고도 자세하게 다룬다.

2014년 인도 최고 시청률상과 2014년 싱가포르 베스트 촬영상을 수상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인도네시아(Bali TV), 스리랑카(Derana TV), 미얀마(TV 5), 캄보디아(CBS TV), 태국(Sahamongkol TV) 등 주요 불교국가에서 방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에는 BTN불교TV를 통해 2015년 5월 첫 방영하였으며, 그 뒤로로 수시로 재편성을 해왔다.

시청자들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전례 없던 코로나19확산으로 정상적인 신행활동이 힘들었는데 감사하다",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이 시점에 드라마 붓다를 통해 삶과 죽음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하게 되는 시대에 맞는 포교콘텐츠" 라며 편성을 거듭 요청했다.

BTN불교TV 구본일 대표이사는 "새해에 첫 월요일부터 편성되는 드라마 붓다가 시청자들과 지난 한해 힘들었던 불자님들에게 위로와 힐링이 되었으면 한다"며, "드라마 붓다를 통해 불자들뿐만 아니라 전국의 시청자들이 시대를 뛰어넘는 부처님의 지혜를 우리 모두 본받아 희망으로 맞이하는 한해가 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총 55편인 '드라마 붓다'는 2021년(불기2565) 1월 4일 밤 9시에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금 평일 9시에 방송되며 주말(토,일) 새벽1~3시에는 2회차씩 연속 방송한다.

'드라마 붓다'는 이번에도 BTN 홈페이지나 앱, 유튜브를 통한 다시보기는 제공하지 않는다.

 새해 첫 월요일부터 방송되는 BTN불교TV '드라마 붓다'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알 수 있으며,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 할 수 있다.

'드라마 붓다' 방송안내 포스터 (사진출처 : BTN불교TV)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TN불교TV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최지안 2020-12-28 18:28:50

    많이 기다린 드라마 붓다의 재편성 너무감사합니다   삭제

    • 혜의 2020-12-27 22:42:27

      저도 10번은 봤습니다.밤에는 이른 회차를 낮에는 늦은 회차를 보기도 하고요.
      순차적으로 하루에 두편씩 보기도 하고요.
      BTN편성에 따라 놓치지 않고 보았습니다.
      불교공부는 부처님 생애를 공부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처님게서 80년 생애를 통해서 보여준 수행을 지침으로 삼아 공부해야 하는데
      한국불교는 너무 형이상학적으로 흐르다보니 불교가 뿌리채 흔들리고 있습니다.
      언젠가 기회 있으면 부처님생애 공부하기 모임이 있다면 그런 곳에서
      신행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부처님생애를 모르는 사부대중이여
      부처님생애부터 공부합시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