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신간] 붓다의 영적 돌봄독일출신 스리랑카 스님인 무착비쿠 아날라요 스님 지음, 병과 죽음에 대한 알아차림
  • 도서출판 씨아이알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2.23 14:49
  • 댓글 1
붓다의 영적 돌봄, 무착비쿠 아날라요(Bhikkhu Anālayo) 스님 지음, 이성동, 윤희조 옮김, 152*224(신국판), 444쪽, 도서출판 씨아이알

불교 및 철학전문출판사 도서출판 씨아이알은 독일출신 스리랑카 스님인 무착비쿠 아날라요 스님의 신간 '붓다의 영적 돌봄'을 펴냈다. 

이 책은 병과 죽음이라는 문제에 대한 불교의 직접적인 해답이라고 할 수 있다.

병과 죽음은 부정할 수 없는 인간 삶의 한 부분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준비되지 않은 채 병과 죽음을 마주한다. 언젠가는 반드시 마주할 병과 죽음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이에 이 책은 질병과 죽음에 직면한 사람들이 부처님의 가르침의 영원한 지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사성제, 팔정도, 삼법인 등 불교의 기본교리에 바탕을 둔 실용적인 가르침을 소개한다.

이 책은 모든 이들이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 고통, 병, 죽음에 대해 어떻게 접근할지에 대한 붓다의 명확한 가르침을 이해하고 친숙해지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한다. 2017 노틸러스 출판상(Nautilus Book Awards) 은상을 수상하였다.
    

 

지은이 : 무착비쿠 아날라요(Bhikkhu Anālayo) 스님

 

1962년 독일에서 태어나 1995년 스리랑카에서 비구계를 받았다. 2000년 스리랑카의 페라데니야대학에서 '알아차림의 확립 경(Satipaṭṭhāna-sutta)'을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박사학위논문은 2003년 영국의 윈드호스 출판사(Windhorse Publications)에서 '염처경: 열반에 이르는 길(Satipaṭṭhāna: the Direct Path to Realization)'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되었다.

현재 함부르크대학의 누마타 불교연구센터(Numata Center for Buddhist Studies)의 교수, 대만의 다르마 드럼 인문과학연구소(Dharma Drum Institute of Liberal Arts)의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주된 연구 분야는 초기불교이며, 특히 한문 아함경, 명상, 불교의 여성이라는 주제를 연구하고 있다.

학문 연구와 함께 시간의 반을 수행으로 보내고 있으며, 아시아와 서구에서 정기적으로 명상을 지도하고 있다.

역자 : 이성동
정신과 전문의로 명일엠의원 원장이다. 역서로 '선과 뇌의 향연', '선과 뇌', '트라우마 사용설명서', '붓다와 아인슈타인', '불교와 과학, 진리를 논하다', '달라이 라마, 마음이 뇌에게 묻다', '스타벅스로 간 은둔형 외톨이', '정신분열병의 인지‑행동 치료', '정신분열병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카렌 호나이', '육체의 문화사', '호흡이 주는 선물', '공감하는 뇌‑거울뉴런과 철학', '마인드풀니스', '자비와 공', '각성, 꿈 그리고 존재' 등이 있다.

역자 : 윤희조
서울대학교 철학과 학부 및 석사 과정을 마치고,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불교학과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불교상담학전공 주임교수이다. 주요 저작으로는 '불교의 언어관', '불교상담학개론', '불교심리학사전', '붓다와 프로이트', '심리치료와 행복추구‑상담과 철학의 만남', '자비와 공', '만다라 미술치료', '불교심리학 연구' 등이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도서출판 씨아이알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혜의 2020-12-24 17:16:57

    요즘 저는 아날라요의 <명상가 붓다의 삶>을 아주 천천히 읽고 있습니다,
    다 읽고 나면 위의 책 읽기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