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광복회· 사회복지관 등에 코로나19 예방물품 행복나눔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2.27 08:29
  • 댓글 0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광복회에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산하 나누며하나되기 (이사장 도웅스님, 천태종 사회부장)는 2월 25일 광복회, 함박종합사회복지관, 러블리 페이페, 철산종합사회복지관, 무소유 실천단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물품인 덴탈 마스크, 손 소독제, 고급 물티슈 등을 전달하는 8차 행복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복나눔은 3월 봄맞이와 신학기를 맞이하여 코로나19 방역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시설, 단체와 아직도 코로나19 예방물품에 대한 도움이 손길이 절실히 요구되는 취약계층에 상생과 포용정신을 기반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코로나19 예방물품은 광복회 (순국선열 및 독립유공자 희생정신 계승 승화사업), 함박종합사회복지관 (고려인· 한부모가족 지원), 러블리 페이페 (폐지수집 어르신 생계 및 안전용품 지원), 철산종합사회복지관(지역사회 보호사업), 무소유 실천단 (취약계층 지원모임)을 통해 덴탈 마스크 5만장, 손 소독제 5,000개, 물티슈 1,000개을 전달됐다 

오윤환 광복회 의전팀장은 "3.1운동 102주년 삼일절을 앞두고 독립유공자 가족에게 매년 잊지않고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주셔서 감사 하다"고 하면서 "국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민족정기 선양과 통일조국 촉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기우진 러블리페이펴 대표는 "코로나19로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 걱정이 되었는데 귀중한 선물을 주셨다"고 하면서 "친고령, 친환경 사회적기업으로 더욱 어르신들을 잘 모실수 있도록 사회공헌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성 함박종합사회복지관장은 "연수구에는 많은 약 20%가 외국인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대다수인 고려인 동포들이 4,000여명의 거주하고 있으며 한부모가족, 차상위 계층들이 타 지역에 비해 많다"고 하면서 "고려인들이 우리 사회의 건전한 시민으로 양성될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누며하나되기는 3월 2주를 끝으로 10차에 걸친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나눔"행사를 마무리 하고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통일문화 기반조성사업과 지구기후 생태계 환경사업에 역점을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철산복지관에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함박사회복지관에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러블리 페이페에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