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불교
착한벗들, 결혼이주여성 제과기능사,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교육
  • 사단법인 착한벗들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3.02 22:01
  • 댓글 1

건강가정 다문화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사단법인 착한벗들(이사장 회일스님)은 국제로타리3670지구 전주모악로타리클럽(회장 이일수)과 협력하여 결혼이주여성의 경제활동 영역확대를 위한 "제과기능사,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교육"을 지난 2월 22일부터 시작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의 경제능력을 향상하여 건강한 다문화 사회, 건강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경제적 자립에 필요한 전문 자격증 취득과 취업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결혼이주여성 총50여명(바리스타 2급 30명, 제과기능사 20명)이 참여하여 바리스타과정은 4월 말까지, 제과기능사과정은 6월 말까지 마무리 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관련 전문기관인 궁전 제과제빵직업전문학교 효자점(원장 김성신)과 아트갤러리 제과제빵학원(원장 김종현)이 참여하여 결혼이주여성의 언어이해 수준을 감안한 교수방법으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이후 인턴쉽 과정, 취업과 창업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에도 협력하기로 하였다.
 
전주모악로타리클럽 이일수 회장은 "저희 로타리안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지만 특히 결혼이주여성 등 이주민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글로벌 다문화시대에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사업취지를 설명하였다. 

프로젝트를 주관하는 사)착한벗들 회일 스님은 "결혼이주여성들이 전문기술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의 주체가 되어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주어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힘 쓰겠다"고 말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사단법인 착한벗들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양은신 2021-03-04 09:39:40

    부처님의 뜻에 따라 세상을 밝히는 따뜻한 마음으로,, 좋은기사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