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세계
재한 아시아 불자들의 모임,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기자회견3월 21일 (일) 오후 3시 30분 조계사앞 우정국로에서
  • 재한 아시아 불자들의 모임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3.18 22:15
  • 댓글 0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재한 아시아 불자들의 기자회견 안내 (사진출처 : 재한 아시아 불자들의 모임)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아시아 불교국가출신 불자들이 미얀마 군부의 폭력학살을 규탄하고 군부 쿠데타에 저항하는 미얀마 시민들을 지지하고 나선다.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아시아 10여개 나라의 스님들과 불자들로 구성한 '재한 아시아 불자들의 모임(이하 아시아 불자모임)은 3월 21일(일) 오후3시 30분 조계사 앞 우정국로에서 '미얀마 국민에게 민주주의를 돌려달라 -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재한 아시아 불자들의 모임 기자회견'을 연다.

아시아 불자모임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2월 1일 발생한 미얀마 군부 쿠데타를 규탄하고, 이들에 의해서 미얀마에서 자행되고 있는 무고한 살상을 멈추도록 UN과 세계 각국의 지도자들에게 호소할 예정이다. 이후 성명서를 낭독한 후 미얀마 군부의 만행을 규탄하고 희생자를 추모하는 퍼포먼스와 거리 탁발모금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기자회견에 동참하는 사부대중들은 각자 출신국가의 국기를 들고 동참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쌍계사 본사 및 말사, 직지사, 범어사, 통도사, 석왕사, 민주노조 대한불교조계종지부, 참여불교재가연대, 생명탈핵실크로드, 재한 외국인 스님, 불자 국회의원들의 모임 정각회(명예회장 주호영 의원, 회장 이원욱 의원), 국회 외교통상위원장 송영길 의원, 5.18기념재단, NLD한국지부, 미얀마군부독재타도위원회 한국지부,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 미얀마공동체, 부천이주민지원센터(9개 국가공동체), 아시아인권문화연대, (사)세상과함께 등 사찰과 불교 및 시민사회단체들이 연대할 예정이다.

식순은 남방불교식 삼귀의, 쌍계사 주지 영담스님의 모두발언, 미얀마군부독재타도위원회 소모뚜 한국지부장의 경과보고, 내빈 및 연대단체 대표들의 연대발언, 한국/미얀마/외국인 스님들의 성명서 낭독, NLD(민주주의민족동맹) 얀나이툰 한국지부장의 현지상황 공유, 미얀마공동체밴드 레인보우의 미얀마 노동가, 임을 위한 행진곡 공연, 조계사에서 청와대 앞까지 탁발모금 등의 순서로 진행하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철저히 준수 및 행사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를 할 예정이다.

후원계좌는 NLD 한국지부 미얀마 군부독재 타도위원회 농협 312-0031-6030-71. YAN NAING HTUN,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 국민은행 652301-01-703-720 SOE MOE THU 이다.

문의 : 032-668-0076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재한 아시아 불자들의 모임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