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청주 보산사, 현안스님의 비대면 참선 교실 운영
  • 청주 보산사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3.22 21:01
  • 댓글 0

한국 대승 수행 도량 청주 보산사는 매주 목요일 현안 스님과의 비대면 온라인 참선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 워크숍은 나이, 종교, 수행의 숙련도에 상관없이 초심자부터 상급수행자, 출가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줌 실시간 화상회의 앱을 통해 진행한다. 

동참자는 참선/명상 또는 불교에 대한 아무런 지식이나 경험이 없어도 되며, 초심자를 위해서는 참선의 기본 자세와 참선법(명상법)을 지도한다. 모든 동참자들은 언제든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이 참선 워크숍은 출가 전부터 미국 전역에서 참선을 소개하고 지도해 온 현안 스님이 참여자 각자 개인에 맞춰서 운영한다. 현안 스님은 베트남 출신 미국 위산사 영화 선사를 은사스님으로 출가하였으며, 위산사는 중국 정통 선가 중 가장 오래된 위앙종의 가풍과 전통을 따르고 있다. 현재 영화선사의 수행 가르침을 따르는 사찰로는 한국 대승 수행 도량 보산사 와 미국 대승 수행 도량 위산사가 있다.
 
참여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11시 또는 오후 6시 30분 – 7시 30분이며, 참여신청 및 접속방법은 영화선사 네이버카페 (cafe.naver.com/mastersunim) 내 '청주 보산사에서 비대면 참선 워크숍 무료로 운영 게시물'을 참조하면 된다. 참가비는 자율보시이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청주 보산사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