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BS 불교방송, 4월 봄맞이 라디오 개편4월 12일(월)부터 시행, 아침 시간대 명상과 신행 프로그램 강화, 보이는 라디오로 유튜브 콘텐츠 확대
  • BBS 불교방송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4.06 18:06
  • 댓글 0

BBS 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은 오는 4월 12일(월) 봄맞이 라디오 개편을 시행한다.

지난 31년간 불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BBS 라디오는 올 한해에도 '행복한 나'를 찾아가는 길잡이 방송으로서 청취자들과 함께 호흡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개편은 아침 시간대에 명상과 신행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라디오 유튜브 콘텐츠를 확대한다는 것에 중점을 뒀다. 

'각산스님의 새벽 명상' (매일 오전 4시) 은 한국명상총협회장이자 한국참선지도자협회장인 참불선원 각산스님의 지도로 매일 새벽 청취자들에게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선묵혜자 스님의 나를 찾는 백팔기도문' (매일 오전 4시 30분)은 대한불교조계종 군종교구장 선묵혜자스님의 기도문을 들으며 108배를 올리는 시간을 갖는다.

'경전으로 여는 하루' (매일 오전 6시 45분)는 조계종 우리말 불교성전 낭독과 아침시간대에 어울리는 찬불가와 가곡을 방송한다.

신규 프로그램으로 통도사 염불원장 영산스님의 '영산스님의 음악산책' (매일 오후 4시), 가수 도현아의 '도현아의 아무튼, 트로트' (매일 오후 9시)을 방송한다.

개편 프로그램으로는 음악 프로그램 '자용스님의 행복한 오후' (매일 오후 4시)가 장수연 아나운서에 이어 자용스님이 진행을 맡으며 , '김흥국의 백팔가요'는 (매일 오후 2시)는 밤 시간대에서 오후2시에서 4시 방송으로 시간을 변경하고 방송 편성도 늘렸다.
  
그 동안 '김흥국의 백팔가요'는 가수 남진, 박남정, 김혜연, 홍경민, 배우 정준호, 방송인 하하 등 유명인들이 대거 출연했고 보이는 라디오로도 제작돼 네이버TV, 유튜브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그외 기존 프로그램 '마가스님의 그래도 괜찮아', '지금은 수행시대', '싱싱라디오', '무명을 밝히고', '아무튼 트로트', '밤의 창가에서' 등 보이는 라디오 제작을 더 추가 제작해 BBS 라디오의 매체 영향력을 더 높이고 청취자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BBS 불교방송 라디오 개편의 자세한 내용은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www.bbsi.co.kr)와 모바일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BBS 라디오 봄개편 안내 이미지 (사진출처 : BBS 불교방송)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BS 불교방송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