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 인강 신은숙 초대전 '향기로운 바람전'5월 18일 월요일부터 6월 16일 일요일까지
BTN 불교TV 보이는 라디오 ‘향기로운 바람 자우입니다’에서 선보인 작품으로 구성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5.25 23:54
  • 댓글 0
인강 신은숙 작가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비로자나국제선원 (선원장 자우스님) 내 갤러리 까루나에서는 5월 18일 월요일부터 6월 16일 일요일까지 비로자나국제선원 1층 갤러리 까루나에서 인강 신은숙 작가의 문인화 초대전 '향기로운 바람전'을 연다.

작가의 16번째 개인전이기도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총 25점의 작품을 전시하며 BTN 불교TV 유튜브 보이는 라디오에서 매주 목요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자우스님이 진행하는 ‘향기로운 바람 자우입니다’에서 음악과 함께 선보였던 작품들로 구성한다 .

 문인화 작품은 시·서·화(詩·書·畵)로 이루어진 예술로 이번 전시에서 그림과 함께 구성된 글(詩)은 '향기로운 바람 자우입니다’에서 소개된 글과 학명 선사의 선시 등을 포함하였다. 작품은 먹그림이 주를 이루며 채색을 통한 작품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신은숙 작가는 어린 시절 산골마을에서 어머니와 함께 산사에 가며 나누었던 대화들과 풍경을 떠올리며 작품을 준비했다고 한다. 대가족 모두의 안녕을 기원하며 수 십 년 동안 빠짐없이 새벽에는 능엄주를 독송하시며 화엄경사경을 하신다는 어머니의 모습에서 어머니의 삶 자체가 수행이었음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는 소회를 밝히기도 하였다.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작가가 마주한 최초의 불교, 부처님에 대한 느낌은 물론 작품 활동을 통해 불성을 찾고 수행으로 나아가는 작가의 노력들이 담겨 있다. 

그동안 유튜브 BTN 보이는 라디오 '향기로운 바람 자우입니다'를 통해 작품을 감상한 적이 있던 시청자라면 더욱 반가울 이번 전시를 통해 자우스님이 전해온 말씀과 음악, 그림이 어우러져 불성을 찾고 마음을 밝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시 기간 중 판매되는 작가의 작품판매 수익은 BTN 라디오 <울림>에 후원하여 방송포교에 보탤 예정이다.

문의전화: 02) 6012-1731

인강 신은숙 작가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인강 신은숙 작가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인강 신은숙 작가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인강 신은숙 작가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인강 신은숙 작가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인강 신은숙 작가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인강 신은숙 작가 작품 (사진출처 :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까루나)

인강 신은숙 작가:  

성균관대학교 철학박사로 동양 미학을 전공했으며 대한민국 서예전람회 자문위원, 성균관대학교 및 원광대학교에서 외래교수로 활동하였으며 프랑스·스위스·일본 등 해외에서 수 회에 걸쳐 개인전을 열었다. 또한 여러 단체에서 초대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고향 강원도에서 인문학 힐링 센터를 운영하며 문인화와 선화를 지도하고 있다.

비로선원 국제선원은? : 2006년 10월 29일 도심포교와 국제포교의 원력으로 자우스님에 의해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창립되었다.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한 영어 참선 법회와 어린이, 청소년 영어담마스쿨 등을 일반법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어로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내면의 착한 심성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계가 평화롭고 서로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열린 공간으로 모든 법회에 명상을 기본으로 한다. 설립 이래 비로자나국제선원은 우리 사회 전반의 아픔을 보듬고 올바르고 건강한 시민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7년 7월까지 월세로 지내다가 최근 건물을 매입하여 이전하면서 더욱 힘차게 도심포교와 인재양성에 박차고 가하고 있다. 현재 지하는 선무도장, 선방, 어린이‧청소년법당, 1층은 힐링 갤러리 까페, 2층은 종무소와 공양간, 3층은 법당, 4층은 요사채로 이루어져 있다.

갤러리카페 ‘까루나’는?: 갤러리카페 까루나의 ‘까루나’는 빨리어로 사무량심 중 비(悲), 즉 ‘모든 존재들의 아픔과 함께하는 마음’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지스님이신 자우스님의 원력에 따라 특히, 불자예술인들이 쉽게 작품을 전시 하고, 그 작품세계를 크게 펼쳐 궁극에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온 세상에 전하는 창구로, 바쁜 생활 속에서 자신을 놓치고 사는 현대인들이 작품과 차와 음악을 통해 몸과 마음을 쉬어 갈수 있기를 바라는 공간이다. 또한, 사람들이 쉼을 통해 본래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성품을 피워내는 공간이 되어, 어지러운 현대사회에 자신의 빛을 찾기를 희망하고 있는 공간이다. 현재 갤러리카페 까루나는 서대문구 지역 주민들과 비로자나국제선원을 찾은 불자님들이 마음의 휴식과 새로운 삶의 에너지를 찾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서서히 알려지고 있다.

주소 및 찾아오는 길 :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내길 42, 안국역(조계사)에서 지하철 3호선으로 8분 홍제역하차 3번출구에서 마을버스 9번을 타고 가산빌라에서 하차. 버스진행반대방향으로 20m)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비로자나국제선원 갤러리 까루나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