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동국대 한문아카데미 연수생 추가모집2021년 2학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8월 25일부터 9월 10일까지 접수
  •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9.05 22:20
  • 댓글 0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가 불교한문을 공부할 연수생을 추가 모집한다.

2021년 2학기는 기본, 심화 선발과정과 일반과정으로 나눠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기본과정은 4년제 대학 재학생 이상에 불교한문에 관심이 있거나, 한문경전 독해에 관심있는 스님이며, 심화과정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에 불교한문아카데미 기본과정 수료자 및 위와 동등한 한문 실력을 갖춘 이이다.

일정은 8월 25(수)일부터 9월 10일(금)까지 접수를 받아 선발하며 개강은 8월 30일(월)이다. 수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18시30분부터 3시간이다. 조계종 스님의 경우 수강료 면제에 기본과정 수료 시 3급 승가고시 교육경력 2년을 인정한다.

기본과정에서는 원각경 강독(선암스님), 맹자강독 II(공근식), 불교원전 대독II(최종남), 구사론 강독II(박인성), 불교한문법(박영록), 심화과정에서는 고려 고승비문 선독(박해당), 절요·선요 강독(선암스님), 불가문집 번역연습(성태용), 기신론법장소 강독(대진스님) 강좌를 개설한다. 선발연수생은 기본과정 혹은 심화과정의 선발전형 과정에 통과한 연수생으로 30학점 이수시 수료한다. 일반수강생은 기본과정에 한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원서 제출 후 등록할 수 있다. 

수강료는 선발연수생은 학기당 60만원, 일반과정은 과목당 20만원이며, 조계종 스님과 동국대 교직원, 재학생, 수료생, 다른대학 재학생, 수료생은 수강료를 할인한다.

한문아카데미는 "한문고전은 한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각국의 전통문화의 정수가 온전히 담겨 있다"며 "한문 고전의 교육은 과거의 불교를 만나는 통로이자 미래의 불교를 여는 창조적인 열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2-6713-5154, 홈페이지 http://abc.dongguk.edu/academy

동국대 한문아카데미 연수생 추가모집 안내포스터 (사진출처 :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