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인터넷 세상, 어떻게 카르마를 벗어날 것인가'진흥원 9월 화요 열린 강좌, 9월 28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객원교수 법장 스님 초청
  • 대한불교진흥원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9.07 16:47
  • 댓글 0
진흥원 9월 화요 열린 강좌 안내포스터 (사진출처 : 대한불교진흥원)

(재)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개최하고 있는 화요열린강좌가 9월 28일 열린다. 9월 강좌 주제는 '인터넷 세상, 어떻게 카르마를 벗어날 것인가 - 잊힐 권리를 찾아서' 이다. 

이번 강좌는 사사키 시즈카 일본 하나조노대 교수가 쓰고 동국대 경주캠퍼스 객원교수이자 해인승가대학 학감 법장 스님이 번역한 '인터넷 카르마'(모과나무 펴냄) 도서를 가지고 인터넷 시대, 잊힐 권리가 사라진 세상에서 현대인들이 겪는 고통을 극복하는 방안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9월 28일 오후 7시 불교방송이 있는 마포 다보빌딩 3층 다보원에서 열리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소수의 인원만 사전 선착순 참가신청을 한 접수자에 한해 마스크를 쓰고 입장 가능하다. 참가비는 3천원 이내에서 자율적으로 보시한다. 열린강좌에서 모인 참가비는 진흥원이 추가 자금을 지원하여 불우이웃에 보낼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단계에 따라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다.

강좌는 영상 촬영 후 추후 유튜브로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문의 및 참가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법장 스님 (사진출처 : 대한불교진흥원)

강사 : 법장 스님(동국대 경주캠퍼스 객원교수, 해인승가대학 학감)
2006년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2011년 비구계를 수계했다. 해인사승가대학에서 수학 후, 일본 하나조노대 대학원에서 계율학으로 문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해인사승가대학 학감, 동국대 경주캠퍼스 객원교수, 조계종 교육아사리, 일본 국제선문화연구소 연구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과학의 불교-아비달마불교의 과학적 세계관'등이 있다. 

저자 : 사사키 시즈카(하나조노대 불교학과 교수)
과학자가 되고 싶어 교토대학교 공업화학과에서 공부했다. 그러나 자신의 길이 아님을 깨닫고는 졸업 후 같은 학교에서 다시 불교학을 전공했다. 대학 시절부터 과학과 불교의 접점에서 인간 세계를 고민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였다. 현재는 하나조노대 불교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과학의 불교', '붓다와 아인슈타인', '불교는 우주를 어떻게 보았나'등이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대한불교진흥원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