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대불청, 제41회 전국만해백일장 열어9월 4일(일) 오전 11시 40분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 (사)대한불교청년회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9.09 18:48
  • 댓글 0
제41회 전국만해백일장 시상식 (사진출처 : (사)대한불교청년회)

(사)대한불교청년회(중앙회장 : 장정화, 이하 대불청)와 경상북도는 공동으로 9월 4일(일) 오전 11시 40분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광복76주년・3.1운동 102주년기념 제41회 전국만해백일장 본선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예선, 본선으로 개최된 이번 백일장은 예선 600여명이 우편접수로 참가했고, 심사를 통해 200명을 선정하여 본선대회를 열었다.

본선대회는 백신접종확인서와 코로나검진 확인서를 확인하는 접수절차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백일장 참가자만 행사장에 입장하도록 하는 등의 자체방역지침을 통해 안전하게 진행하였다.

대회는 광복76주년・3.1운동 102주년기념식, 원고작성 및 심사, 시상식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기념식은 장정화 중앙회장의 기념사,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 범해스님의 격려사(영상),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주윤식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장의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당일 오후에 진행된 시상식은 주호영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상국 심사위원장의 심사평, 시상식 순으로 진행하였다.

전반적으로 문학적 수준이 높아진 이번 대회는 총 188명이 참가하였으며, 치열한 경쟁속에 고양예고 박영주 학생이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총 58명이 장원,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자 명단은 대불청 홈페이지(www.kyb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41회 전국만해백일장 본선 참가자들 (사진출처 : (사)대한불교청년회)
제41회 전국만해백일장 수상자 기념촬영 (사진출처 : (사)대한불교청년회)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