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선언문 발표 온라인 기자회견 연다9월 14일(화) 오후 3시 온라인으로 진행
  • 차별금지법 제정 불교네트워크_불교포커스
  • 승인 2021.09.11 17:54
  • 댓글 1

불자들이 다시한번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에 나선다.

차별금지법 제정 불교네트워크(이하 불교네트워크)는 9월 14일(화) 오후 3시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에 차별금지법 제정논의를 진행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불교네트워크는 지난 8월 18일부터 온라인 강좌 '차별금지법과 불교'를 총 4회에 걸쳐 진행하였고, 그 결과를 불자 및 일반 시민, 그리고 국회에 전달하고자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불교계 선언문을 발표한다.

불교네트워크는 이번 정기국회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또는 평등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불자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아울러 불교계 선언문의 읽기 운동과 연명에 참여하여 차별금지법 제정의 사회적 공감대를 더욱 두텁게 하고자 한다며 온라인 기자회견 취지를 밝혔다.

불교네트워크는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국회가 9월 8일 '차별금지법 제정에 관한 국민동의청원'의 심사기간 연장을 통지한데 대해 실망하고 안타깝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국회는 더 이상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한 책무를 외면하지 말고 적극적인 법안심사와 국회 본회의 통과를 목표로 나서주기를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요구할 예정이다.

기자회견은 인사말, 선언문 취지설명, 선언문 낭독, 구호 제창, 공지사항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불자 및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선언문 읽기 및 연명 캠페인 참여도 진행한다.

지난 5월 27일 발족한 차별금지법 제정 불교네트워크에는 나마스떼코리아, 나무여성인권상담소, 대불련총동문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대한불교청년회, 마하이주민지원단체협의회, 명상의집자애, 바른불교재가모임, 불교생태콘텐츠연구소, 불교여성개발원, 불교환경연대, 불력회, 신대승네트워크, 실천불교전국승가회, 전북불교네트워크, 정의평화불교연대, 조계종 민주노조, 종교와젠더연구소, 종교자유정책연구원, 참여불교재가연대,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등이 동참하고 있다.

온라인 기자회견 줌 접속주소 바로가기 클릭 (당일 2시45분부터 입장가능)
선언문 읽기 및 연명 캠페인 참여 클릭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차별금지법 제정 불교네트워크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종단내 차별 2021-09-12 11:21:35

    출가 재가, 비구 비구니, 고법랍 저법랍, 간화선 비간화선, 애종 해종 등
    종단내 차별부터 없애야 하는거 아닌가?
    그래야 불교종단이 차별금지법에 나선다는 명분이 서지 않겠냐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