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내 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진흥원 10월 화요 열린 강좌, 10월 19일 한자경 이화여대 교수 초청 '일체유심조' 강의
  • 대한불교진흥원_불교포커스
  • 승인 2021.10.05 12:58
  • 댓글 0

(재)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개최하고 있는 화요열린강좌가 10월 19일 열린다. 10월 강좌 주제는 '내 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일체유심조 강의' 이다. 

이번 강좌는 한자경 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 교수가 지은 '마음은 어떻게 세계를 만드는가' (김영사 펴냄) 도서를 가지고 동서양 철학을 넘나들며 40년이 넘도록 '마음'을 연구해온 저자가 불교핵심 개념으로 밝힌 나와 세계, 그리고 마음의 실상을 밝히며 마음 알아차리는 방법을 저자의 직강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0월 19일 오후 7시 불교방송이 있는 마포 다보빌딩 3층 다보원에서 열리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전 선착순 참가신청을 한 소수 인원에 한해 마스크를 쓰고 입장 가능하다. 참가비는 3천원 이내에서 자율적으로 보시하며, 열린강좌에서 모인 참가비는 진흥원이 추가 자금을 지원하여 불우이웃에 보낼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단계에 따라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다.

강좌는 영상 촬영 후 추후 BBS-TV 및 진흥원 유튜브로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문의 및 참가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

진흥원 10월 화요 열린 강좌 안내포스터 (사진출처 : 대한불교진흥원)

강사소개 : 한자경 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와 동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독일 프라이부르크대학교에서 서양철학(칸트)을 공부하고, 동국대학교 불교학과에서 불교철학(유식)을 공부했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칸트와 초월철학: 인간이란 무엇인가', '자아의 연구', '자아의 탐색', '유식무경: 유식 불교에서의 인식과 존재','불교의 무아론','불교철학과 현대윤리의 만남''심층마음의 연구'등이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대한불교진흥원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