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 기후변화 시네톡 상영회영화 'Conflict Tiger(경계, 호랑이의 역습)', 11월 18일(목) 저녁 7시부터 온라인 상영회
  •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_불교포커스
  • 승인 2021.11.13 20:38
  • 댓글 0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상임대표 이정배)는 매월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영화를 선정해 상영하는 '기후변화 씨네톡'을 11월 18일(목) 저녁 7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기후변화 씨네톡 11월 상영작은 "Conflict Tiger(경계, 호랑이의 역습)"이다. 이 영화는 러시아와 중국이 국경을 맞대고 있는 작은 마을, 소볼리니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을 다뤘다. 두 밀렵꾼이 호랑이의 공격을 받는 사고가 일어나고, '환경 경찰'인 유리 트러시가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출동한다. 유리 트러시가 호랑이를 포획하러 가면서 인간에 의한 생태계의 붕괴와 동물과 인간의 비극적인 운명이 드러난다.

이 영화는 기록 영상, 인터뷰, 재연 화면을 꼼꼼하게 구성해 다큐멘터리임에도 스릴러 장르 영화 같이 극적인 텐션을 느낄 수 있으며, 멸종 위기에 처한 호랑이와 인간 사이의 생존을 위한 싸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일깨워 준다.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Inter-religious Climate and Ecology Network)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범 아시아의 종교와 시민사회 플랫폼으로 1992년 결성됐다.종교, 시민사회단체, 국제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하여 인권과 커뮤니티에 기반한 행동과 정책 제안, 국제적 협력과 지원을 통해 기후변화로 인해 심화되고 있는 불평등과 취약성을 경감하고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의 복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나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라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상영만 11월 18일(목) 저녁 7시부터 20일(토) 자정까지 진행하며, 아래 참가신청 링크를 통한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온라인 상영링크는 신청자에게 당일 문자/이메일로 발송하며, 사전 허락 없는 온라인 상영 링크 공유는 금지한다.

참가신청하기 (클릭)

11월 기후변화 시네톡 상영회 안내 (사진출처 :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