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어린이·청소년 나라사랑 보훈교실 진행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_불교포커스
  • 승인 2021.11.24 22:29
  • 댓글 0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숲속 어린이집에서 나라사랑 보훈교실을 진행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이 설립한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 천태종 사회부장)는 서울남부보훈지청 (지청장 용교순)과 함께 나라사랑 보훈교실을 10월 28일부터 11월 24일까지 어린이와 유치원생, 청소년등 8개 교육시설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오늘의 대한민국은 나라의 이름을 지키고, 나라를 되찾고, 나라의 부름에 기꺼이 응답한 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초석을 이루어고 그 희생과 헌신에 제대로 보답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우는 것이 진정한 보훈이라는 기치아래 마련된 이번 보훈교실은  독립유공인물 유튜브 시청과 서울남부보훈지청 선생님의 현장 설명을 통해 진행했다.

나라사랑 보훈교실은 어린이들이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도록 이달의 독립인물과 보훈기념일의 주제로 청산리 전투, 안중근 의거, 독도의 날, 순국선열의 날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두 단체는 국가유공자 선양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예방물품 나눔과 국가유공자 명패달기, 고려인 역사탐방, 김장 나눔행사를 해년마다 협력해 오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과 보훈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나누며하나되기 진창호 사무처장은 "어린이 나라사랑 보훈교실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고 진정한 나라사랑의 정신을 키워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가보훈처는 보훈대상을 독립유공자, 참전용사들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발전, 공무 수행 중 국민의 생명 또는 재산의 보호 등을 위해 희생되거나 공헌하신 분들에게까지 그 범위를 점차 확대하여 국가유공자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국가발전의 정신적인 에너지로 결집시키는 등 선진국형 보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서초 어린이집에서 나라사랑 보훈교실을 진행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아이뜰 어린이집에서 나라사랑 보훈교실을 진행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우면 어린이집에서 나라사랑 보훈교실을 진행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는 관문사 어린이회에서 나라사랑 보훈교실을 진행했다. (사진출처 :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천태종 나누며하나되기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