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홍천 수타사 신도회, 홍천 7개교에 장학금 전달홍천교육지원청 통해 비대면 9명 250만원 후원
  • 대한불교조계종 수타사 신도회_불교포커스
  • 승인 2022.01.06 22:14
  • 댓글 0
홍천 수타사 신도회는 홍천교육지원청을 통해 홍천 7개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대한불교조계종 수타산 신도회)

강원 홍천의 고찰인 대한불교 조계종 공작산 수타사 신도회는 1월 5일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에서 박종구 교육장, 김세호 교육과장, 장진원 행정과장과 오승훈 수타사 신도회장, (사)이웃 전상범 운영위원장이 함께한 가운데 7개교 9명에게 250만원의 장학금 기탁식을 열었다.

이 날 장학금은 각 학교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지난해 12월 말부터 5일까지 속초초 2명, 동화중 2명과 홍천고, 홍천여고, 홍천농고, 홍천중, 홍천여중 각 1명에게 학교 졸업식에 맞춰 비대면으로 사전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대한불교 조계종 수타사 신도회는 수타사 경내에서 주말을 활용 신도들이 떡메치기 행사와 차 판매 등의 수익금으로 장학사업을 추진했으며, 현재 또 다른 3명의 학생에게는 매월 10만원씩 고교졸업시까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매년 홍천군에 불우이웃돕기와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신도회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영귀미면 일원에서 학생이 생활하는 농촌가정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홍천읍 독거가구 및 장애가구 도배 및 장판교체 주거환경 개선과 관내 소외계층 물품후원 나눔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수타사 신도회 오승훈 회장은 "2022년 새해에도 소외계층 이웃과 학생 및 청소년들에게 지속적 사랑을 전하기 위해 수타사 신도회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홍천교육지원청 박종구 교육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장학금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수타사 신도회님들의 온정이 홍천 학생들에게 잘 전달될 것으로 믿으며 학생들이 더욱 건강한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천 수타사 신도회는 홍천교육지원청을 통해 홍천 7개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출처 : 대한불교조계종 수타산 신도회)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대한불교조계종 수타사 신도회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